King's 투자전략/추천테마

자동차 시장, 꼭 전기차가 정답일까?(2)

king's Teacher 2021. 9. 6. 13:54

<수소에너지 역시 상당히 넓은 분야에서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좋은 자동차를 고르는 것이 아니라.. 좋은 주식을 고르기 위한 사람들을 위한 곳입니다.

저도 자차를 구매한다고 치고, 전기차 살래, 수소차 살래 로 이야기한다면.. 전기차 쪽이 끌리는 것이 사실입니디만, 주식의 관점에서 생각해 봅시다. 지금 이미 날아간 종목들이 어디가 많느냐.. 로 보면, 전기차 관련주들이 압도적으로 많지요. 달리는 종목 올라타는게 쉬울까요. 갈 종목 잡아타는게 쉬울까요. 저는 후자를 선호합니다.

올 초에 있었던 테슬라 광풍부터, lg전자의 애플카 생산 이슈까지, 일단 판을 흔들만한 큰 이슈들이 전부 전기차였죠. 기업 이미지 상 it=전기 이니 세력들이 소재 끌어내기도 훨씬 직관적이었구요. 그에 따라 2차전지 전반이 롤러코스터를 탔고.. 현대,기아차 등이 급등과 횡보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은 또 잠잠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만.. 이 이야기는 조금 뒤에 하기로 하고,

수소차는 개념 자체가 잡히지 않은 사람들도 많습니다. LPG가스 정도로 보시는 분들도 많구요. 이러니 세력들이 끌어올리고 싶어도 방법이 없지요. 애플, 테슬라, 현대, 기아 이야기 하는게 훨 편하지, 뭐하러 어렵게 개념부터 잡아가면서 설명을 하겠습니까. 그러니 중간중간 등락은 있었습니다만.. 큰 흐름을 만들지는 못하고 횡보 중이었죠.

하지만 최근 분위기가 조금 바뀌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2차전지부터 해서.. 관련주로 엮인 종목들은 한번씩 다 급등한 상태이고, 더 갈 수 있을까.. 에 대한 우려가 나오는 상태에서 세력들은 새로운 테마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합니다. 정확히 말해서는 큰 틀에서는 친환경이라는 테마를 가져 가되, 소분류를 조금 바꾼거죠. 그게 바로 수소차입니다.

상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징조는 최근 지난 1일 상장을 성공적으로 마친 일진하이솔루스입니다. 국내 유일의 수소연료탱크 제조업체로, 첫날 따상에 성공한 이후 둘째날까지 좋은 모습을 보인 바 있지요. 이후 상승분을 반납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만, 개인적으로는 이제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이번주는 수소산업 관련 빅 이벤트들이 줄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 편에 정리해보도록 하죠